나그네 0 10989 4
[부자마인드] 10억 이상 자산가들의 공통적인 특징

대한민국 금융자산 10억 이상 인구 28만명

부자들의 공통점

습관과 마음가짐이 중요


금수저, 은수저, 흙수저 등의 단어는 경제적인 수준에 따라 사람들의 등급을 나누는 신조어 입니다.


1. 끊임없이 공부하는 자세

부자가 되기 위해서 금융 지식에 관해 누구보다 해박해야 하고, 정보를 빠르게 입수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자산가들은 끊임없이 공부를 지속하는 자세를 유지하는데요 매일 아침 신문 기사 및 경제 칼럼을 통해 당일의 이슈 및 경제 상황에 대해 분석하는 것은 기본, 이외에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루트를 통해 정보를 얻고 지식을 습득하고자 노력.


2. 시간, 장소를 가리지 않는 절약 정신

부자가 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생활 습관인 절약은 누구다 다 알지만 실천하기엔 막막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고 거창해 보이는 부자들의 습관은 의외로 소소한 부분들이 많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저축을 최우선으로 하기에 소비 이전에 먼저 입금하여 과소비와 충동구매 등을 사전에 방지하고. 입금한 자산은 은행의 부가 서비스를 선택하지 않고 직접 관리하여 불필요한 지출을 만들지 않습니다.


3. 철저한 자기관리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도 공통점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내적으로 강인한 정신력을 유지하는 것을 중요시 여기는데요, 이를 통해 뚜렷한 목표를 설립하고 가치관을 확립하여 발전해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타인과 비교하거나 자신을 낮추지 않음으로써 자존감을 높이고, '을'의 위치에서도 멘탈은 '갑'으로 무장하는 등 강한 정신력 또한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4. 모든 일은 계획대로

운이 좋아 급작스럽게 돈을 벌게 된 이들을 '졸부'라 칭하는데 이런 졸부와 진짜 부자의 차이는 계획의 유무입니다. 부자들은 모든 일에 있어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일을 진행합니다. 그렇기에 투기는 피하고 정당한 투자를 진행하며, 공정한 수수료 체계를 중요시합니다. 투자 역시 위험하지 않도록 여유자금을 통해 진행하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어떤 상황이 와도 대처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기 때문에 우연히 마주한 기회가 생기더라도 잡을 수 있는데요, 이는 향후 미래에 대한 계획을 늘 짜놓고 기다리는 자세 덕분입니다. 또한 자신의현재 상황에 자만하지 않고, 계속해서 더욱 큰 목표를 설정하고 이루기 위해 발전해 나가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5. 기회포착에는 '천재'



댓글